G카페에 델 모니터가 도착하다.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입한 델 모니터는 리퍼 제품입니다. 무상 3년 AS를 보증해 주는 제품으로 듀얼 모니터 좌석 보조 모니터로 구입을 했습니다. 그런데???
G카페 듀얼 모니터 좌석 보조 Dell 모니터 |
델 모니터가 이상하다?
구입 후 설치를 완료한 모니터에서 이상 현상이 발생합니다. 백라이트 문제인지, 화면에 어두운 곳이 생깁니다. 번쩍 번쩍 하기도 합니다. 귀찮지만 AS를 진행합니다.
백라이트 이상 현상 발견! |
델 모니터 AS 받는 방법
델은 공식 홈페이지 및 일반 쇼핑몰에서 구입한 제품들 모두 공통된 두 가지 방법으로 AS가 진행됩니다.
1. 델 기술지원 080-200-3800 전화하기
2. 공식 홈페이지 기술 지원 받기
델 모니터 AS 받는 과정
델 모니터는 전화와 온라인을 통한 상담 모두 이메일을 통해 마무리 됩니다. 구매 제품 영수증과 제품 시리얼 넘버 그리고 이상 증상이 담긴 사진이나 영상을 센터로 발송합니다.
1. 델쪽으로 구매 영수증, 제품 시리얼 넘버, 이상 증상 증빙 발송
2. 델의 최종 확인 이메일 수신
3. 델이 보낸 제품으로 교환 후 고장 제품 발송
델 서비스 지원팀의 요청 이메일 |
구매 영수증 |
델 모니터 무상 보증기간
델은 에일리언웨어 및 자사가 판매 중인 공식 제품은 3년 무상 보증기간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리퍼 제품 중 일부는 무상 보증기간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델 공식 홈페이지 상담원 공식 답변 |
델 모니터 무상 보증기간 확인하기
델 공식 홈페이지 "지원 검색" 메뉴에 서비스 태그를 입력하면, 남은 무상 보증기간이 나옵니다. 하지만 저희처럼 오래된 제품이 도착한 경우 모니터 무상 보증기간이 문제가 됩니다.
2020년에 도착한 2017년 모니터 |
델 모니터 무상 보증기간 정정하기
델 모니터 무상 보증기간이 문제가 되는 경우 델 공식 지원을 통해(전화, 온라인) 무상 보증기간을 정정할 수 있습니다.
1. 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무상 보증기간 확인
2. 델쪽으로 구매 영수증 및 제품 시리얼 번호 전달
3. 무상 보증 기간 정정 이메일 확인 및 홈페이지 확인
무상 보증기간 정정완료 이메일 |
델 서비스는 편리하다!
델 모니터는 구매부터 지원까지 모두 온라인화 되어 있습니다. 이메일 및 전화 그리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히 진단 및 커뮤니 케이션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글 / 사진 / 영상 : 풍류 주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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