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들의 성지, 약속의 땅 원주시 게임 동향을 착한PC 연구소와 함께 전해 드립니다.
1. 게임 유저 급감
지난 5월 부터 지속된 게임 유저의 급감은 원주시에서 펼쳐진 다양한 문화행사와 징검다리 연휴 등으로 늘어난 외국 여행객 등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단골 손님 조사에 따르면 주말 및 연휴에 해외 혹은 외유를 많이 떠난 것으로 조사 되었습니다.20세 이상 성인이 주 고객 층인 PC방들의 경우 큰 영향을 받았을 것으로 보이고, 곧 시작될 대학생 기말고사 시즌까지 겹쳐 당분간 게임 유저는 더욱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2. 리그오브레전드
FPS를 중심 착한PC방 블루 통계에 따르면 30% 중반을 넘는 압도적 점유로 리그오브레전드가 1위를 수성 중입니다.이는 게임 유저 급감이 가져온 결과기도 합니다. 큰 축을 이뤘던 배틀그라운드의 급락과 더불어 에이팩스 레전드 등 잠시 반짝 했던 게임타이틀의 인기가 지속되지 못한 결과가 꾸준했던 리그오브레전드의 1위라는 결과로 나타났습니다.
3. 아이카페 블랙 사명 변경 예정
인터넷 카페(internet cafe)의 약자 네이밍 아이카페 블랙(i-cafe black)이 고객 혼선의 이유로 보다 직관적인 사명으로 변경 예정입니다.운영사인 착한그룹 측에 따르면 "아이"라는 명칭때문에 키즈 카페로 오인된 문의들이 종종 들어오고, 단골 손님 역시 이름을 다소 어려워해 좀더 직관적인 명칭으로 변경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사명 변경 예정인 아이카페 블랙 |
글 / 사진 : 풍류 주필
إرسال تعليق